서울 본원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한·양방 협진병원 동서한방병원
항상 웃으면서 친절하자 라는 원훈아래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중심의 사고를 가지고 항상 웃으면서 고객을 대할 수 있는
자세를 갖춘 병원이 되는 것이 동서정신이고 동서의 기업문화입니다.
동서한방병원은 1971년 11월 서울 광화문 세광빌딩 9층에 [박상동한의원]을 모체로 하여 1984년 3월 10일 서울에서는 최초로 한·양방 협진 개인한방병원을 개원하여 45년 가까이
한방과 양방의 보완적 협력을 통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진료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해오고 있으며, 우리나라 중풍치료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항상 웃으면서 친절하자 라는 원훈아래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중심의 사고를 가지고 항상 웃으면서 고객을 대할 수 있는 자세를 갖춘 병원이 되는 것이 동서정신이고 동서의 기업문화입니다.
앞으로도 저희 동서한방병원은 고객만족과 환자의 쾌유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Mission
최고의 진료로 국민에 봉사
-
Vision
첨단 한·양방 연구로 의학발전을 선도하고 무한경쟁시대의
국제교류로 세계적 수준의 의료인력을 양성함
-
중풍 병원
동서한방병원 중풍병원으로 중풍, 치매, 두통, 어지러움증, 저림병, 떨림병, 안면신경마비 등의 질환을 중심으로 치료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풍은 일단 발생하게 되면 치사율이 높고 영구적인 신경학적 장애가 생기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본원에서는 예방을 위한 검진부터 치료까지 원스톱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한·양방 협진
동서한방병원은 동양의학과 서양의학의 보완적 협력을 통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진료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한·양방 협진으로 급성기 및 재활기의 요법에 대해 적절한 방법을 활용하여 발병초기에 한방적인 중풍검진과 양방적인 검사 소견을 종합하여 정확히 진단·치료한다.
-
디지털 의료기술
한방진단시스템을 도입하고, 원내 통합의료전산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질환에 대한 각종 전문진료시스템, 의료정보시스템을 갖춤으로써 한 차원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전문지식을 가진 의료진
중풍(뇌졸중)은 일단 발병하면 치료가 어려운 질병이지만 미리 발견하여 적절한 처치와 치료가 행해진다면 얼마든지 건강한 생활이 가능한 희망적인 질환이다.40여년간 쌓아온 풍부한 임상경험, 전문지식을 보유한 의료진이 질병에 대해 진단하고 요법하여 사망위험 및 신체장애를 감소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국제적인 의학교류
국제적인 의학교류를 위해 1997년부터 중국 요녕성 중풍(뇌졸중)의료원과 자매협력협약을 맺고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중풍요법에 대한 임상적 자료와 의료정보를 교환하고 논문발표 등의 학술교류를 진행하고 있다.국내에서는 연세대학교의과대학 신촌세브란스병원, 연세대학교의과대학 영동세브란스병원, 카톨릭대학교 성모병원, 삼성의료원, 강북삼성병원, 경희의료원, 강동 경희대 병원, 중앙대학교 의료원과 의료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의학교류와 환자의뢰를 통한 의학발전을 꾀하고 있다.
동서한방병원 언론보도
-
[동아일보] 뇌가 잘못됐는데 다리에 針을? ‘침의 신비’ 과학적 입증 가톨릭대 의대 신경외과 전신수 교수팀과 본원 박상동 의료원장 · 임은철 한방병원장팀의 공동연구로
침술을 통한 뇌졸중(중풍) 치료에 대한 기사입니다.뇌중풍(뇌졸중)으로 한쪽 팔다리가 마비되면 한방에서는 침(鍼)을 놓는다. 그러나 현대의학은 침술의 효과를 부정한다.
자세히보기
팔다리에 침을 놓는다고 운동을 담당하는 뇌 기능이 좋아지지는 않는다는 것. -
KBS [건강과학] '침의 신비' 과학적 입증 가톨릭대 의대 신경외과 전신수교수팀과 본원 박상동 의료원장 ․ 임은철 한방병원장팀의 공동연구로 침술을 통한
뇌졸중(중풍)치료 과학적입증 - KBS뉴스9앵커 : 침술 치료 효과가 국내 연구진에 의해서 세계 최초로 과학적으로 입증됐습니다. 보도에 한기봉 기자입니다.
자세히보기
기자 : 한 달 전 뇌졸중으로 쓰러진 환자. 왼쪽 팔과 다리가 완전 마비됐으나 지금은 조금씩 움직일 수 있게 됐습니다. -
[MBC뉴스데스크 방송] “한방은 과학” 가톨릭대 의대 신경외과 전신수교수팀과 본원 박상동 의료원장 ․ 임은철 한방병원장팀의 공동연구로 침술을 통한
뇌졸중(중풍)치료 과학적입증앵커: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불신을 받아온 한의학이 새롭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침의 신비가 밝혀지고 있고 경락으로 추정되는 제3의 인체기관도 발견됐습니다. 김승환기자입니다.
자세히보기